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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명 오페라 가수, 윌리엄 앤 메리에서 공연 및 문화 외교 강연 예정

글쓴이 운영자

카날레스는 수년 동안 하버드에서 활동해 왔으며, 이전에는 고급 리더십 이니셔티브의 선임 연구원으로 활동한 바 있습니다. 현재는 하버드 케네디스쿨 공공리더십센터의 사회혁신 및 변화 이니셔티브의 펠로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메조소프라노 칼라 디리코프 카날레스는 음악과 국제 문제라는 두 가지 사랑을 결합하여 노래에 중점을 둔 글로벌 외교라는 새로운 커리어를 쌓았습니다.

“2005년 국무부 예술 특사로 일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는데, 그때부터 정말 매력에 푹 빠졌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예술을 대표해 전 세계를 돌아다녔죠.”라고 말합니다.

카날레스는 2월 19일 윌리엄 앤 메리 대학교의 새로운 뮤직 아트 센터에서 “외교적 도구로서의 예술의 힘”이라는 주제로 자신의 글로벌 및 음악 철학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무료로 일반에 공개됩니다.

그녀는 윌리엄 앤 메리의 레브스 국제학 센터가 후원하는 2024 맥스와인-워커 강연에서 연설할 예정입니다. 카날레스는 강연 외에도 윌리엄 앤 메리 청중을 위해 특별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레베스 센터의 국제 커뮤니케이션 담당 부국장인 케이트 호빙에 따르면 카날레스는 조르주 비제의 ‘카르멘’ 중 ‘하바네라’와 페데리코 가르시아 로르카의 ‘조롱고’를 부를 예정이라고 합니다. 호빙은 피아노 반주를 맡을 예정입니다.

카날레스는 미시간 대학교에서 성악 학사 학위를, 맥길 대학교에서 오페라 공연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파리 음악원에서 학위를 취득한 후 필라델피아의 아카데미 오브 보컬 아트에서 오페라 연수를 마쳤습니다.

그녀의 프로 오페라 데뷔는 2003년 토론토 페스티벌에서 비제의 ‘카르멘’에서 타이틀 롤을 맡은 것이었습니다. 지금은 최소 12개국에서 100회 가까이 공연할 정도로 가장 좋아하는 역할이 되었습니다. 오페라 매거진에서는 “극적인 힘과 음악성으로 심금을 울리는 목소리”라고 극찬했습니다.

거의 20년 동안 카날레스는 중국 국립 심포니, 심천 심포니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음악 단체와 함께 한 중국 투어를 비롯해 전 세계 여러 공연장에서 다양한 오페라 작품과 독창자로 노래를 불렀습니다. 미국에서는 워싱턴의 링컨 센터 에이버리 피셔 홀과 뉴욕의 카네기 홀에서 공연했습니다.

그녀의 어머니는 멕시코인이고 아버지는 불가리아 사람이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저는 다양한 문화 속에서 자랐고 노래할 때 국적은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노래는 공통의 경험을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카날레스는 14살에 노래를 시작했을 때 “부모님은 걱정이 많으셨다”고 말합니다. “이민자 출신인 저에게 공연은 잠재적 직업 목록에서 최우선 순위가 아니었기 때문에 험난한 길이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저를 지지해주고 있습니다. 아버지의 고향에서는 오페라 문화가 매우 중요하고, 어머니의 고향에서는 노래가 멕시코 문화에서 큰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저에게 오페라는 자연스러운 일이 되었습니다.”라고 카날레스는 저녁 늦게 하버드 대학교에서 연설할 예정이었던 보스턴에서 전화 인터뷰를 하면서 덧붙였습니다.

카날레스는 수년 동안 하버드에서 활동해 왔으며, 이전에는 고급 리더십 이니셔티브의 선임 연구원으로 활동한 바 있습니다. 현재는 하버드 케네디스쿨 공공리더십센터의 사회혁신 및 변화 이니셔티브의 펠로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23년 초, 그녀는 바이든 행정부의 첫 번째 수석 고문 겸 문화 교류 특사로 합류하여 국립 예술 기금에 신설된 직책인 문화 교류 담당 특사로 일했습니다.

카날레스는 전 세계를 여행하면서 “음악이 중요한 외교적 도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가수가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 수 있다는 생각 말입니다. 노래하는 우리는 곧 세계이고 사회 운동가입니다.”

그녀는 상호 이해를 증진하기 위해 문화 간 아이디어 교류를 장려하는 문화 외교라는 용어를 마음에 새겼습니다. 페루, 멕시코, 몬테네그로, 온두라스, 카자흐스탄, 인도네시아 등의 국가에서 예술 사절로 활동한 카날레스는 노래가 문화 외교를 수행하는 데 있어 “또 하나의 수단”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말합니다.

카날레스는 글과 연설에서 “음악은 정체성, 피부색, 종교, 언어가 중요하지 않은 다른 환경으로 들어갈 수 있게 해준다”고 강조해 왔습니다. 모든 문화를 만날 수 있는 곳. 우리는 모두 평등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음악을 통해 정체성 간의 교류를 촉진하는 것이 매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아직 윌리엄스버그 방문을 준비 중인 카날레스는 “연설을 준비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처음에는 문화 외교에 대한 학문적 접근을 생각했지만, 지금은 제 외교 경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제 목소리로 전 세계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공유할 생각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녀는 “예술과 세계의 힘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기회에 대해 낙관할 수 있는 부분이 너무 많다”고 강조했습니다.

언젠가 미국 대사가 되고 싶다고 생각하나요?

“네, 그러고 싶지만 실현 가능성은 없을 것 같아요.”라고 그녀는 인정했습니다. “하지만 조국을 위해 계속 봉사하고 싶고, 둘째로 음악과 노래를 통해 외교를 하고 분열을 해소하는 일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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